프리폼 - 무료 서식 다운로드 1위

국내 최대, 가장 신뢰받는 서식 플랫폼

등기신청방법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등기신청방법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며, 등기 완료 후 등기사항증명서에 근저당권이 기재됩니다.

[인감증명서발급신청서] 신청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해당 법인의 관할 등기소에 직접 제출하거나 전자등기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포기에의한근저당권말소등기신청] 근저당권 말소등기신청서는 언제 어디에 제출하나요?

근저당권 해지가 합의되면 즉시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말소 등기 처리를 요청합니다.

[저당권설정계약서] 상업등기 저당권설정계약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저당권 설정 등기를 신청해야 하며, 공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매목록] 매매목록은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등기소에 제출하여 소유권 이전 등기를 신청할 때 첨부하며, 등기변호사나 법무사가 대리 제출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