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회계사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회계사"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엑셀 회계장부] 엑셀 회계장부는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회사 내부에서는 회계팀 또는 경영진에게 제출하며, 외부 보고용으로는 세무사나 공인회계사에게 제공됩니다.
[일계표] 경리회계 일계표는 누구에게 언제 제출하나요?
회계 담당자가 매일 업무 종료 후 팀장이나 재무팀에 제출하여 일일 회계 마감을 보고합니다.
[감사 의견서] 누가 작성하나요?
공인회계사 또는 회계법인의 감사 담당자가 작성하며, 법적 책임이 수반되므로 신중하게 처리됩니다.
[배당표] 배당표는 누구에게 제공하나요?
기업 내부 회계팀 및 감사부서에 보관되며, 주주총회 또는 회계감사 시에도 활용됩니다.
[법인카드 사용내역] 사용내역은 어디에 제출하나요?
회계팀 또는 재무부서에 제출하며, 회계결산 및 세무신고의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이 FAQ는 "회계사"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