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서 작성방법 서식 무료 다운로드
계약서 작성방법 문서는 다양한 파일 포맷으로 제공되어, 손쉽게 다운로드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식을 빠르게 찾고 이용해보세요.
계약서 작성방법 계약서 작성방법 계약이란? 계약은 당사자의 청약과 그에 대한 상대방의 승낙에 의한 주, 객관적 의사표시의 합치에 의해 성립되는 법률행위이다. 계약서는 이러한 계약의 내용과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를 명확하게 표시하는 구체적인 증빙서류이다. 계약서의 작성 목적은 당사자 사이의 귄리와 의무를 발생시키고 법률 관계를 명확하게 규율하는데 있다. 각종 계약서는 법률 관계에서의 권리, 의무가 발생, 변경 및 소멸하는 내용을 증빙하는 증거 자료가 되므로 그 작성과 변경, 보관, 폐기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 계약서 작성 원칙 계약서는 어법에 맞게 간결, 명확, 평이한 문체로 육하원칙에 의거 작성하여야 하며 그 뜻이 누구에게나 같은 내용으로 전달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또한 실현 불가능하거나 애매 모호한 내용은 없어야 하며 너무 긴 문장이나 과다하고 현란한 수식어는 피해야 한다. ○. 작성실무 ① 표 지 표지는 여러 장의 계약서나 중요한 내용의 계약서일 때 사용하는 경우

미리보기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식은 아래한글(HWP) 파일,
워드(doc)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