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폼 - 무료 서식 다운로드 1위

국내 최대, 가장 신뢰받는 서식 플랫폼

지자체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지자체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지자체"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납부기한등 연장 취소 통지] 이 통지서는 어떤 기관에서 주로 발급하나요?

국세청 산하 세무서에서 발급하며, 지방세의 경우 관할 지자체에서도 발급합니다.

[납세 완납 증명서] 어떤 기관에서 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하나요?

국세에 대한 증명은 국세청, 지방세에 대한 증명은 지자체 세무과에서 발급합니다.

[보육교사 공적조서] 보육교사 공적조서는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어린이집 원장, 교육청, 지자체 담당 부서 또는 평가 기관에 제출됩니다.

[보정서작성] 보정서는 어떤 기관에 제출하나요?

법원, 세무서, 지자체 등 행정기관에 제출하며, 서류 보완이 필요한 모든 민원에서 활용됩니다.

[복지시설 운영위원 추천위촉 동의서] 이 동의서는 언제 제출하나요?

복지시설에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거나 변경할 때 해당 기관 또는 지자체에 제출합니다.

이 FAQ는 "지자체"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