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보증금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보증금"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차보증금반환확약서 (개인및민간임대사업자)] 부동산 임차보증금 반환 확약서는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임대인과 임차인 간에 서명 후, 서로 보관하여 보증금 반환을 증명하는 서류로 사용됩니다.
[입찰보증보험증권] 입찰보증보험증권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입찰 참여자가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증금을 대신하는 보험 증서로, 입찰 참여자의 신뢰성을 증명합니다.
[전세권말소 해지증서] 전세권말소 해지증서는 어떤 경우에 작성되나요?
임차인이 보증금을 반환받고 전세권을 종료했음을 증명하여 등기상 말소를 위해 작성되는 문서입니다.
[전세금지불각서] 전세금지불각서는 언제 작성하나요?
전세 계약 체결 후, 임차인이 보증금을 임대인에게 실제로 지불한 당일 또는 직후에 작성합니다.
[전자보증] 전자보증은 어떻게 제출하나요?
보증기관 포털을 통해 발급받은 후, 상대 기관에 이메일이나 시스템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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