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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근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근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포기에 의한 근저당권 말소 등기 신청] 근저당권 말소등기신청서는 언제 어디에 제출하나요?

근저당권 해지가 합의되면 즉시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말소 등기 처리를 요청합니다.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며, 등기 완료 후 등기사항증명서에 근저당권이 기재됩니다.

[저당권 설정 계약서] 상업등기 저당권 설정 계약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저당권 설정 등기를 신청해야 하며, 공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포기에 의한 근저당권 말소 등기 신청] 일부 포기에 의한 근저당권 말소 등기 신청서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나요?

채권자가 일부 권리를 포기함에 따라 해당 부동산의 근저당권 일부를 말소하기 위해 등기소에 제출하는 문서입니다.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는 어떤 경우에 제출하나요?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는 부동산을 담보로 채권을 설정할 때 등기소에 제출하여 채권자의 권리를 법적으로 확보하는 서류입니다.

이 FAQ는 "근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