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폼 - 무료 서식 다운로드 1위

국내 최대, 가장 신뢰받는 서식 플랫폼

법인등기번호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법인등기번호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인감대지] 인감대지는 언제 제출하나요?

법인 설립, 대표자 변경, 인감 변경 등의 등기 절차 시 등기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인감증명서발급신청서] 신청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해당 법인의 관할 등기소에 직접 제출하거나 전자등기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관] 경영 정관은 언제 작성되고 제출하나요?

회사를 설립할 때 작성하며, 법인 등기 시 관할 등기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정관 (사단법인협회)] 사단법인 정관은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주무관청에 설립 허가 신청 시 필수로 제출되며, 등기소에도 등기용으로 제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