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등기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상속등기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상속등기"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속으로 인한 소유권 이전 등기 신청 (구분 건물)] 이 등기신청에는 어떤 서류가 필요하나요?
상속등기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상속재산분할협의서(해당 시), 부동산등기부등본, 인지세 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작성] 이 협의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부동산 등기소, 금융기관, 세무서 등에 상속 처리 증빙자료로 제출됩니다.
[상속위임장] 상속위임장은 어떤 경우에 작성되나요?
상속위임장은 상속인이 상속 재산 분할, 등기, 세무 신고 등을 제3자나 특정 상속인에게 위임하고자 할 때 작성되는 문서입니다.
이 FAQ는 "상속등기"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