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임차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임차"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차보증금반환확약서 (개인및민간임대사업자)] 부동산 임차보증금 반환 확약서는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임대인과 임차인 간에 서명 후, 서로 보관하여 보증금 반환을 증명하는 서류로 사용됩니다.
[임대보증금 반환] 임대보증금 반환 서식은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임대인과 임차인 간에 서명 후, 반환 내역을 기재하여 법적 효력을 발생시키기 위해 보관합니다.
[임대차 연장계약서] 임대차 연장계약서는 누구와 언제 체결하나요?
기존 임대인과 임차인이 계약 만료 전에 연장 합의 후 체결합니다.
[전세 재계약 양식] 전세 재계약 양식은 누구와 체결하나요?
기존 계약의 임대인과 임차인이 동일하게 계약을 갱신하며, 공인중개사를 통해 작성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전세권말소 해지증서] 전세권말소 해지증서는 어떤 경우에 작성되나요?
임차인이 보증금을 반환받고 전세권을 종료했음을 증명하여 등기상 말소를 위해 작성되는 문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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