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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체납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지방세 체납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지방세 체납"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압류사실통지서 [지방세기본법 시행규칙 서식66]] 이 통지서는 언제 어떻게 발송되나요?

지방세 체납 이후 압류 결정 시 등기우편 또는 전자문서로 발송되며, 법적 효력이 발생합니다.

[채권 압류 통지서 (갑)] 채권압류통지서는 어떤 상황에서 활용되나요?

국세 체납, 지방세 체납 등 공공부채 회수를 위해 자산을 확보하는 행정절차의 일환으로 사용됩니다.

[압류사실통지서 [지방세기본법 시행규칙 서식66]] 압류사실통지서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압류사실통지서는 지방세 체납자에게 해당 재산이 압류되었음을 공식적으로 통보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송하는 문서입니다.

[압류사실통지서 [지방세기본법 시행규칙 서식66]] 주로 어느 기관에서 사용되나요?

지방자치단체의 세무과, 재무과 등 세금 징수 부서에서 체납자 관리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압류절차] 어디에 주로 활용되나요?

국세/지방세 체납, 민사소송 채권 집행,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금융채권 압류 시에 활용됩니다.

이 FAQ는 "지방세 체납"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