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폼 - 무료 서식 다운로드 1위

국내 최대, 가장 신뢰받는 서식 플랫폼

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패키지.모음서식 > 생활서식 > 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서식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저당권 설정 계약서] 상업등기 저당권 설정 계약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저당권 설정 등기를 신청해야 하며, 공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포기에 의한 근저당권 말소 등기 신청] 근저당권 말소등기신청서는 언제 어디에 제출하나요?

근저당권 해지가 합의되면 즉시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말소 등기 처리를 요청합니다.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 근저당설정등기신청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며, 등기 완료 후 등기사항증명서에 근저당권이 기재됩니다.

[전세권말소 해지증서] 해지증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해당 부동산의 관할 등기소에 제출하여 전세권 말소등기를 진행합니다.

이 FAQ는 저당권 설정 등기 말소 등기 신청 서식을 기반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것입니다.